본문 바로가기

기타

전주 한옥마을 사진 잘 찍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전주 한옥마을 관련 소개 및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약간의 포토샵이 들어가기는 했지만 한옥마을에서 찍은 사진 중 가장 잘 나왔고 저희 부부 결혼식 때도 사용한 사진입니다.


1. 전주 한옥마을

 

 

한옥마을은 1977년부터 전주시 교동 및 풍남동 일대를 한옥 보존지구로 지정하고 난 뒤 47년이 지난 지금까지 계속해서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문화시설과 문화유적지가 존재하고 있으며 그밖에 여러 산책로와 주변 관광지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와 가족들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공예, 교육과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으로 보입니다. 지금 시대에서는 많이 할 수 없는 전통놀이와 도자기와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각각의 프로그램은 체험비용이 별도로 발생됩니다. 그러나 큰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주 한옥마을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www.hanok.jeonju.go.kr  


2. 전주 한옥마을 오시는 길 및 주차 꿀팁

 

 

전주 한옥마을의 주소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남노송동 100-1번지)'이며, 주차가 사실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몇 개의 공용주차장에 15분 당 500원을 내시고 이용하셔도 되시지만, 조금만 옆으로 이동하시면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1. 전주 국립 무형유산원 주차장 (서편 주차장)
2. 한벽 문화관
3. 전주 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

 

저희 부부는 골목길에 이용을 했었지만 조금만 더 찾아보니 안전하고 더 가까운 곳에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꼭 메모를 해두시거나 제 블로그를 방문하셔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전주 한옥마을 이용 안내

 

 

먼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아무래도 아직 나라에서 관리를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내부로 들어가셔서 체험이나 공영자전거 이용, 간식과 한복 대여 등 다른 부분에 대해 비용이 나가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운영시간은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개방이라고 되어있지만, 사실 밤늦게 가면 볼거리나 체험거리가 마땅히 없습니다. 많은 것들을 체험하시려면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사이에는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한복 대여는 전주 한옥마을 초입에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한복이 준비되어있으니 여러 한복 대여 집을 들려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부부는 와이프가 핑크색을 좋아해서 핑크톤으로 맞춰서 입었습니다!


4. 전주 한옥마을 포토스팟

 

 

4-1. 전동성당

프랑스 신부님에 의해서 지어진 성당으로 한옥마을과 전혀 어울리지 않지만 그래서 그런지 하나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전우치'라는 드라마에 출연하고 SNS 핫플레이스로 유명하여 사람들이 성당 입구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는 합니다. 사람이 하도 많아서 전동성당과 단둘이 사진을 찍고 싶지만 그렇게는 절대 못 찍습니다. ^^; 사진 어플을 이용해서 주변 사람들을 지우시는 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4-2. 한옥마을 입구 및 길목

예쁜 바람개비들이 설치되어 있는 전통 한옥집이 있는데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무언가 감성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밖에 골목골목 계단들과 한옥마을 정문에서도 사진 한 장씩은 찍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4-3. 한옥 안의 담벼락

맨 위에 메인 사진도 담벼락에 기대서 찍은 사진인데요, 한복을 빌려 입고 담벼락에 기대서 사진을 찍으면 아주 예쁘게 나옵니다. 꿀팁으로는 삼각대와 블루투스 리모컨이 필수로 지참되어야 타이머 맞추고 뛰어다니는 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4. 한옥 안

신발을 벗고 한옥 안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한옥 기둥에 기대서 찍은 사진과, 한옥에 뻥 뚫린 창문(?) 같은 공간, 그리고 마루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꼭 한옥의 주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오늘은 한국의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전주 한옥마을 관련 포스팅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일도 또 다른 즐거운 여행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