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우피치 미술관 창문으로 본 베키오 다리와 노을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우피치 미술관 관련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피치 미술관 창문에서 바라본 베키오 다리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1. 우피치 미술관

 

여러분! 먼저 우피치 미술관의'우피치' (Uffizi)는 이탈리어 말로써 한국어로 번역하면 '사무실 또는 집무실'을 뜻한다고 해요! 이 말 뜻처럼 최초에는 피렌체 행정국, 그러니까 지금 우리나라로 치면 뭐 시청이나 구청 같은 느낌이죠. ^^;

이곳에는 '메디치' 가문의 영향력이 있었는데요, 200년 동안이나 메디치 가문의 미술품 제작 및 작품 수집을 해서 우피치로 전부 끌어 모았고, 메디치 가문의 마지막 후손의 뜻에 의해 모든 일반 사람들에게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피치 미술관은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그리고, 새해 인 1월 1일, 5월 1일, 그리고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은 휴무이니 여행 계획 짜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 우피치 미술관의 대표 작품

 

이 사진 보시고 다들 '아~ 이거~'라고 속으로 생각하셨죠?! 그만큼 유명한 작품이고 저희는 교과서에서 한 번씩은 봤던 작품들이에요! 산드로 보티첼리의 유명한 작품인 비너스의 탄생(베누스의 탄생)입니다! 그 시대에는 비너스는 '미의 여신' 그리고 '사랑의 여신'으로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불리는데요, 그 비너스를 상상하고 그린 작품이 대작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이 사진도 보티첼리가 그린 또 다른 유명 작품인 프리마베라(봄의 향연)입니다! 보티첼리는 여러분도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선배님이라고 해요! 그리고 보티첼리는 본명이 아닌 '예명'으로 작은 술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애주가였다고 합니다. 이 프리마베라는 보티첼리가 메디치 가문에게 의뢰받은 첫 주문이라고 합니다!


다음 사진은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수태고지'입니다. 제목이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왼쪽에 계신 분은 대천사 가브리엘이고 오른쪽에 계신 분은 성모 마리아인데요, 가브리엘이 성모 마리아 에게 성령의 아이를 잉태했음을 알리는 그 순간을 '수태고지'라고 합니다! 성경에 누가복음 1장 26절 38장에 나와있는 기록에 대한 묘사이기도 합니다.


와우! 어디서 많이 본 그림이에요! 카라바조의 '메두사의 머리'입니다! 메두사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등장하는데 눈을 마주치면 그대로 사람이 돌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 메두사는 페르세우스에 의해 결국 이렇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장면을 묘사한 것 같습니다! 카라바조의 메두사의 머리는 독단적으로 한 방에만 전시가 돼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같이 보였습니다!


위 사진들과 같이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에는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만약, 파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도 강력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 걸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evsvc.tistory.com/114

 

파리 뮤지엄패스로 오르세미술관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여러분도 15분만 줄을 서면 이렇게 멋진 배경 앞에서 사진을

evsvc.tistory.com


3. 시뇨리아 광장 그리고 다비드 동상

 

피렌체를 방문하시면 정말 많은 다비드를 (다비드 동상) 보실 수 있으세요! 누가 보면 피렌체 대표 모델이라고 할 정도로 기념품도 많이 있고요, 호텔을 가도 엘리베이터에 있고, 전단지에도 있고, 음식점에서도 인테리어로 그려져 있고! 그런데 저희는 그런 게 아닌 진짜 동상을 봐야겠죠?!


 

시뇨리아 광장에 오시면 다비드 동상이 있습니다! 물론 모조품이라고 하지만, 모조품이 진짜일 정도로 정말 멋있고 사람들도 많이 모여서 사진을 찍는 답니다. 우피치 미술관과 베키오 다리 가기 전에 시뇨리아 광장이 있으니 꼭 한번 들렀다가 오세요! 도보로 1분~5분 사이로 3개의 랜드마크가 다 같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피치 미술관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드디어 20번째 포스팅이네요! 내일은 베키오 다리, 젤라또 맛집 추천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