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감천문화마을 골목의 작품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아기자기하고 골목이 예쁜 부산 감천문화마을 관련 소개 및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형형색색의 지붕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이 마을, 이곳은 부산의 감천문화마을입니다.


1. 부산 감천문화마을

 

 

지금은 한 해 동안 308만 명이 찾아올 만큼 부산의 랜드마크가 된 감천문화마을은 6.25 전쟁 시절인 1950년대부터 마을이 이어져왔습니다. 알록달록 지붕을 가지고 있는  조그마한 집들이 골목을 만들어 하나의 마을을 이루고, 그 골목들 사이에 여러 미술작품들이 설치, 또는 전시가 되어있어 부산시민들과 타 지역의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입구에 들어가면 별도의 안내센터가 있는데 이곳에서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게 지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도를 받고 감천문화마을을 전체 다 둘러보시면서 도장을 받으시면 별도의 선물이 제공된다고 하는데, 저희는 뜨겁고 제일 더운 8월에 방문을 해서 도전해보지 않았습니다. ^^; 혹시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스탬프 투어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액세서리 만들기, 캐리커처 만들기, 목공예 등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보다 좋은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이 되고 있고, 감천문화마을 안에 빈집들을 활용하여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해서 여행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숙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어떤 게스트하우스를 예약받고 있는지 아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www.gamcheon.or.kr/

 

감천문화마을

제9회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 2019년 4/26(금) ~ 4/28(일)

www.gamcheon.or.kr


2. 부산 감천문화마을 오시는 길 및 운영시간

 

 

부산 감천문화마을의 주소는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감천동 1-14번지)'이며, 별도의 공영주차장이 근처에 있어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의 이용요금은 10분 당 '100원'이라는 아주 착한 가격으로 운영 중에 있어 부담 없이 장시간 주차가 가능하며, 감천문화마을을 이용한다고 해서 별도의 할인은 없으니 정해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별도의 문의사항은 '051-204-1444' 다음 전화번호로 연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11월부터 2월까지 동절기 때는 1시간 일찍 문을 닫으니 참고하여주시길 바랍니다.


3. 부산 감천문화마을 포토스팟

 

3-1.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 동상 옆

 

어린 왕자는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롤모델이 되는 작품의 주인공인데요, 감천문화마을에서 해당 작품을 만든 의도는 별을 떠나서 지구로 온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가 여행 중 잠시 쉬어가기 위해 감천문화마을에 와서 마을을 내려다보며 쉬는 모습을 그려냈다고 합니다. 

 

진정한 어린 왕자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프랑스의 생텍쥐페리 재단과 정식 계약을 맺은 가평의 쁘띠프랑스를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쁘띠프랑스에 대한 포스팅을 최근 올려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https://evsvc.tistory.com/29

 

가평 쁘띠프랑스 테마파크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가평 쁘띠프랑스 관련 소개 및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유일한 프랑스 테마파크인 가평 쁘띠프랑스는 드라마, 예능 촬영지로 유명한

evsvc.tistory.com


3-2. 등대 포토존 벽화 (트릭아트 공간)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을 모델로 만든 작품입니다. 양 옆에 달린 창문은 정말 그리스에 온 것처럼 하기 위해 트릭아트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작품의 의도는 산토리니 섬에서 감천마을을 내려다보는 모습을 연출하는 것처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작품의 의도도 좋지만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창문에 걸터앉아서 찍는 것처럼 나와서 보다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3-3. 천사 날개 모양 벽화 앞

 

요즘은 어딜 가도 천사 날개로 만들어진 공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도 예외는 아닌데요, 날개 아래에는 밟고 올라설 수 있도록 조그만 벽돌도 놓여 있습니다. 제 와이프 키를 기준으로 벽돌에 올라가면 날개가 딱 등 뒤로 펼쳐진 것처럼 나와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늘은 아기자기하고 골목이 예쁜 부산 감천문화마을 관련 포스팅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일도 또 다른 즐거운 여행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