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필리핀 보라카이의 3대 해변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보라카이의 3대 해변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를 바로 앞에서 실컷 볼 수 있습니다. 


1. 필리핀 보라카이의 3대 해변

 

 

여러분들은 보라카이 하면 대표적으로 '화이트 비치(White Beach)'를 떠올리실 텐데요, 사실 보라카이의 3대 비치로 화이트 비치 외 2군데가 더 있습니다. 바로 '푸카 셸 비치'와 '일리 일리간 비치'인데요, 오늘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왕 보라카이까지 가신 김에 3대 비치는 전부 다 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블라복비치, 디니위드 비치가 있는데요, 디니위드 비치에 대해서는 제가 포스팅을 한 번 해드렸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https://evsvc.tistory.com/96

 

디니위드 비치를 바라보고 있는 나미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한국EV충전서비스센터 입니다. 오늘은 디니위드 비치와 나미 레스토랑(NAMI Boracay Restaurant)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보라카이에서 유명한 '디니위드 비치'를 이렇게 높은 곳에

evsvc.tistory.com


2. 화이트 비치 (White Beach)

 

 

보라카이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화이트 비치의 어원은 흰색의 모래가 깔려있는 해변가를 뜻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도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의 모래의 색상도 거의 흰색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이렇게 붙여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해변가의 모래보다 더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이 모래를 산호모래라고도 하는데 화이트 비치에 가신다면 꼭 신발을 벗고 해변을 걸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화이트비치는 보라카이 스테이션 2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에 '디몰', '버짓 마켓' 등 유명한 가게들과 명소들이 몰려있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화이트비치는 3대 비치 중 제일 사람이 많고 제일 유명하기 때문에 한적한 바다를 보신다고 하시면 다른 해변가를 가시는 게 좋고, 근처에 편의시설과 상점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게 좋으신 분들은 화이트 비치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푸카 셸 비치 (Puka shell)

 

 

푸카 셸의 사전적 어원은 조개껍질을 이어서 만든 목걸이라고 합니다. 푸카 셸 비치는 최근 KBS 예능프로그램인 '배틀 트립'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회차로는 149회 차 방송이었으며 송해나 님과 진정선 님의 여행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다뤘습니다. 더불어 푸카 셸 비치는 이효리 님이 구아바 CF 촬영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푸카 셸 비치는 헤난 라군 리조트를 기점으로 제일 먼 곳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동하시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저희는 필리핀의 대중교통(?)인 툭툭이를 타고 이동했으며, 푸카 셸 비치까지는 오토바이로만 약 20분~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감안하시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복귀 시간인데요, 돌아오시는 시간을 미리 정하시고, 웬만하면 4시~5시에는 툭툭이를 타고 복귀하셔야 합니다. 이쪽 지역은 사람들이 몰려있는 관광지이기보다 현지인들이 살고 있는 마을들이 많기 때문에 많이 위험합니다. 따라서 해가 빨리 지는 보라카이에서 복귀 시간을 꼭 정하고 그리고 일찍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푸카 셸 비치에 가보시면 중간에 작은 상점에서 조개와 진주로 보이는 액세서리들을 많이 팔고 있는데 무조건 사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보라카이의 해변에 조개껍질 하나라도 들고 들어오신다고 하시면 출국하실 때 걸린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4. 일리 일리간 비치 (Ilig-iligan Beach)

 

 

일리 일리간 비치는 저희 부부가 총 3번이나 방문했던 곳인데요, 3대 비치 중 제일 한적하고 사람이 없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바다를 선호해서 자주 갔으며, 현지인과 페이스북 친구도 맺어서 댓글도 주고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비치이며, 사람이 없는 만큼 제일 맑고 투명한 바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점으로는, 선 베드에 누워있으면 현지인 분들이 돌아다니면서 '레게머리''레게머리'처럼 머리를 따주시는데요, 제 와이프도 해보고 싶다 해서 한번 해봤습니다. 실 색상과 스타일을 고르면 바로 현장에서 직접 따주시는데요, 요시간은 30분~40분 정도가 걸리며 이왕에 돈들이시고 하시려면 아침부터 하셔서 하루 종일 이 머리를 하시고 저녁에 푸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필리핀 보라카이의 3대 해변에 대해 하나씩 소개를 해봤습니다. 동남아 여행은 멋진 바다를 볼 수 있는 게 매력적이죠.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구경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도 보라카이의 또 다른 매력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